2019년 6월 14일 금요일

구글 애드로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방법 14단계



저는 요새 네이버 말고 구글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네이버는 광고 컨텐츠가 너무 많아서 진짜 찾고자 하는 정보를 찾기 힘들기도 하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도 매번 바뀌는 로직과 인위적인 랭킹조작 등은 너무나 불쾌한 요소였습니다.
반면 구글은 네이버가 컨텐츠에 집중하면서 제한된 정보로 이상한 것들을 만드는 동안 검색엔진 본연의 가치에 집중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구글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광고까지 원하는 정보를 가져다주는 것에 협력합니다. 이는 검색사용자 입장에서도, 광고주 입장에서도, 컨텐츠 생산자입장에서도 모두가 이길 수 있는 전략이라고 볼 수 있었기에 저는 구글을 좋아할 수밖에 없었죠.
그런데 구글에서 키워드 검색하는 방법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무슨 말이냐 하면, 네이버에서는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활용해서특정 키워드가 네이버에서 얼마나 검색되는지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구글에는 '구글 트렌드'와 '구글 애널리틱스'외에 비슷한 기능이 있는 것을 찾지 못 했죠.
그래서 검색해봤습니다.'구글키워드검색량'
그랬더니 어떤 포털에서 '구글 애드'에 해당 기능이 있다고 설명해주더라구요.가입하는게 조금 힘들었지만 결국 저는 구글에서 한국사람들이 특정 키워드를 얼마나 검색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애드를 활용하여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기

1. '구글 애드'를 검색한다.
- 가장 위에 있는 링크를 누르면 됩니다.
2. 구글 애드를 시작한다.
 - 스크롤을 아래 쪽으로 내리고 '시작하기'를 누른다.

3. 캠페인 유형을 선택한다.
- 저는 '웹사이트 트래픽'으로 했지만 다른 걸로 해도 상관없어보입니다.
그래도 불안하면 그냥 트래픽으로 하세요. 문제 없습니다.

4. 캠페인 설정 선택 
- '네트워크'란의 체크를 둘 다 해제한다.


- '모든 국가 및 지역'으로 위치를 선택한다.


- 예산을 10원으로 설정한다.

-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한다.

5. 광고그룹 설정
-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한다.

6. 광고 만들기

- 빈 칸으로 제출하면 넘어가지지 않습니다.

- 저는 제 블로그 URL을 붙여넣기 하고 다른 란에는 아무 숫자나 넣었습니다.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릅니다.

7. 결제 정보 확인

8. 결제 수단

- 무시합니다.

9. 고객 정보

'계정 유형' = 개인
'대표자명' = 이름
'도/시' = 사는 지역
'도시' = 구
'주소 입력란1' = 상세주소(대충 입력하세요)
'이름' = 이름
'우편번호' = 옆의 '?'를 클릭하여 '여기'를 눌러서 우편번호조회를 합니다. 왼쪽의 다섯자리 숫자가 우편번호입니다.


10. 제출하기

- 구글 이용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제출' 클릭합니다.


11. 거래 하지 않기

- 거래 완료하기 팝업창이 뜨면 'X'를 누릅니다.

12. 캠페인 탐색하기

- '캠페인 탐색하기'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아직 할 일이 남았습니다.


13. 광고 캠페인 일시정지하기

- 왼쪽의 진행 중인 광고 캠페인을 클릭합니다. 신규 등록했으니 독자님은 한 개일 것입니다.


운영 중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화살표가 나옵니다. 클릭하고 '일시중지됨'을 누릅니다.


- 광고가 일시중지 되었습니다. 만에 하나라도 결제 될 일은 없습니다.

- 구글 애드 상단에 이러한 메시지가 떠있다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14. 키워드 검색해보기

- 스패너 모양의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합니다.

- 왼쪽 끝의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 '키워드 플래너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 검색량을 조회하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같은 방식으로 원하는 만큼 입력합니다.

- 조회한 키워드들의 검색량을 확인합니다.

- EN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