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면 구글은 네이버가 컨텐츠에 집중하면서 제한된 정보로 이상한 것들을 만드는 동안 검색엔진 본연의 가치에 집중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구글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광고까지 원하는 정보를 가져다주는 것에 협력합니다. 이는 검색사용자 입장에서도, 광고주 입장에서도, 컨텐츠 생산자입장에서도 모두가 이길 수 있는 전략이라고 볼 수 있었기에 저는 구글을 좋아할 수밖에 없었죠.
그런데 구글에서 키워드 검색하는 방법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무슨 말이냐 하면, 네이버에서는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활용해서특정 키워드가 네이버에서 얼마나 검색되는지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구글에는 '구글 트렌드'와 '구글 애널리틱스'외에 비슷한 기능이 있는 것을 찾지 못 했죠.
그래서 검색해봤습니다.'구글키워드검색량'
그랬더니 어떤 포털에서 '구글 애드'에 해당 기능이 있다고 설명해주더라구요.가입하는게 조금 힘들었지만 결국 저는 구글에서 한국사람들이 특정 키워드를 얼마나 검색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애드를 활용하여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기
1. '구글 애드'를 검색한다.
- 가장 위에 있는 링크를 누르면 됩니다.
2. 구글 애드를 시작한다.
2. 구글 애드를 시작한다.
- 스크롤을 아래 쪽으로 내리고 '시작하기'를 누른다.
- 저는 '웹사이트 트래픽'으로 했지만 다른 걸로 해도 상관없어보입니다.
그래도 불안하면 그냥 트래픽으로 하세요. 문제 없습니다.
4. 캠페인 설정 선택
- '네트워크'란의 체크를 둘 다 해제한다.
- '모든 국가 및 지역'으로 위치를 선택한다.
- 예산을 10원으로 설정한다.
-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한다.
5. 광고그룹 설정
-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한다.
6. 광고 만들기
- 빈 칸으로 제출하면 넘어가지지 않습니다.
- 저는 제 블로그 URL을 붙여넣기 하고 다른 란에는 아무 숫자나 넣었습니다.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릅니다.
7. 결제 정보 확인
8. 결제 수단
- 무시합니다.
9. 고객 정보
'계정 유형' = 개인
'대표자명' = 이름
'도/시' = 사는 지역
'도시' = 구
'주소 입력란1' = 상세주소(대충 입력하세요)
'이름' = 이름
'우편번호' = 옆의 '?'를 클릭하여 '여기'를 눌러서 우편번호조회를 합니다. 왼쪽의 다섯자리 숫자가 우편번호입니다.
10. 제출하기
- 구글 이용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제출' 클릭합니다.
11. 거래 하지 않기
- 거래 완료하기 팝업창이 뜨면 'X'를 누릅니다.
12. 캠페인 탐색하기
- '캠페인 탐색하기'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아직 할 일이 남았습니다.
13. 광고 캠페인 일시정지하기
- 왼쪽의 진행 중인 광고 캠페인을 클릭합니다. 신규 등록했으니 독자님은 한 개일 것입니다.
운영 중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화살표가 나옵니다. 클릭하고 '일시중지됨'을 누릅니다.
- 광고가 일시중지 되었습니다. 만에 하나라도 결제 될 일은 없습니다.
- 구글 애드 상단에 이러한 메시지가 떠있다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14. 키워드 검색해보기
- 스패너 모양의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합니다.
- 왼쪽 끝의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 '키워드 플래너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 검색량을 조회하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같은 방식으로 원하는 만큼 입력합니다.
- 조회한 키워드들의 검색량을 확인합니다.
- END
댓글 없음:
댓글 쓰기